PC방용으로 주목받는 메인스트림급 AMD 라이젠 R5 시리즈의 출시가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이를 지원하는 AM4 규격 B350 메인보드에 9만 원대 제품이 등장했다.

해당 제품은 이엠텍아이엔씨(대표 이덕수, 이하 이엠텍)가 출시한 ‘BIOSTAR RACING B350 ET2’ 메인보드로 AMD 라이젠 CPU를 안정적으로 지원하는 7페이즈 전원부 구성과 최대 32GB 용량을 지원하는 2개의 램뱅크 그리고 다중 스토리지 구성을 위한 4개의 SATA 3 포트를 갖췄다.

습기에 의한 PCB 손상을 막는 고밀도 방습 PCB와 서지(Surge)와 ESD, 과전류, 과전압, 과열로부터 메인보드를 보호하는 꼼꼼한 보호 설계가 적용됐으며, 멀티 레이어 PCB, 오디오 전용 무극성 캐패시터, 하이엔드 헤드폰을 위한 전용 앰프 등으로 구성된 고성능 오디오가 채택됐다.

새로운 RACING시리즈의 특징인 RGB LED 기능도 계승했다. PCI-Express 슬롯을 따라 배치된 RGB LED 외에도, 2개의 5050 헤더에 CPU쿨러 또는 메모리, 쿨링팬에 적용된 RGB LED를 연결할 수 있으며, VIVID LED DJ 유틸리티를 통해 동작모드와 색상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라이젠용 AM4 메인보드 사상 10만 원대 미만 제품으로 처음 출시된 BIOSTAR RACING B350 ET2는 출시하자마자 가격비교 사이트인 다나와 AMD 라이젠용 메인보드 인기 순위 20위에 오르며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저렴한 AM4 메인보드에 대한 높은 수요가 확인된 만큼 이번 제품의 출시를 시작으로 라이젠 R5를 위한 저렴한 가격대로 출시되는 AM4 메인보드 제품은 점차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