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8월 23일부터 27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게임쇼 게임스컴 2017에서 직접 체험 가능한 다수의 블리자드 게임 관련 신규 콘텐츠를 대거 공개한다.

전세계 게이머들은 게임스컴 현장을 찾지 않더라도 블리자드 공식 유튜브를 통해 ‘게임스컴 2017 블리자드 특별 프리뷰 비디오 영상’으로 현장에서 공개될 블리자드의 콘텐츠들을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8월 24일 새벽 1시에 진행될 블리자드 공개 행사를 통해 개발팀은 부스의 메인 무대에서 각 게임들에 대한 심도 있는 내용을 다루고 신규 시네마틱 영상 및 여러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블리자드 게임스컴 공식 트위치를 통해 생중계 된다.

게임스컴 기간 동안 행사 방문객은 쾰른메세(Koelnmesse) 7번 홀에 위치한 부스에서 <히어로즈오브더스톰>, <스타크래프트2>,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하스스톤>, <오버워치>, 그리고 <디아블로3>의 다양한 이벤트와 콘텐츠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히어로즈오브더스톰>은 많은 기대 끝에 시공의 폭풍에 새롭게 합류한 신규 영웅 ‘켈투자드’를 체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켈투자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24일에 진행되는 ‘블리자드 공개 행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팬들은 이번 게임스컴에서 지하 여왕 자가라, 죽음의 기사 소냐, 공포의 군주 제이나를 포함한 새로운 스킨들을 만나볼 수 있다.

메인 무대에서 펼쳐지는 ‘히어로즈오브더스톰: 쇼다운’에서 커뮤니티와 프로게이머들의 격돌이 이뤄진다. 팀 리퀴드(Team Liquid)와 팀 엑스퍼트(Team expert)의 대결은 24일, 독일 유명 유튜버 에이프크라임(ApeCrime)과 피엣스마이엣(PietSmiet)의 대결은 26일 진행될 예정이다.

<스타크래프트2>의 신규 저그 동맹 사령관, 원시 무리 우두머리 데하카를 블리자드 부스에서 체험 할 수 있다. 현장에서는 현대적인 그래픽과 기술로 재탄생시킨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직접 플레이해 볼 수 있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플레이어들은 아르거스에서의 여정을 통해 신규 업데이트 패치 7.3의 던전을 다른 플레이어들과 함께 돌아볼 수 있다. 여기에 최신 콘텐츠 업데이트와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이 24일 블리자드 공개 행사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12개의 최고 순위의 투기장 팀들이 총상금 미화 10만 불과 올해 말 블리즈컨에서 열리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아레나 월드 챔피언십 파이널’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놓고 24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유러피언 챔피언십 파이널’에서 혈투를 벌일 예정이다.

게임스컴 참가자들은 에어브러시 화장, 게임 속 상징적인 캐릭터 스태츄 사진 촬영 기회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진행되는 다크문 축제(Darkmoon Faire)를 현실 세계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하스스톤>플레이어들은 완전히 새로운 방식의 와글와글 난투인 리치 왕을 상대하는 단체 공격대를 포함한 새로운 와글와글 하스스톤의 내용을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스테이지에서 25일부터 27일까지 펼쳐지는 ‘하스스톤 글로벌 게임(HGG)’의 파이널을 통해 어느 국가의 선수들이 우승을 차지할지 확인할 수 있다.

<오버워치>는 새롭게 공개되는 전장 ‘쓰레기촌(Junkertown)’을 부스에서 처음으로 체험할 수 있다. 쓰레기촌은 ‘쓰레기들’이 지배하는 폐쇄된 옴니움(omnium)으로, 한때 로드호그와 정크랫의 고향이기도 했다. 이번에 공개된 ‘쓰레기촌: 계획’ 영상에서는 이들 못 말리는 2인조의 새로운 말썽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장 미리보기 영상을 통해 새로운 전장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24일 블리자드 공개 행사를 통해 메인 스테이지에서 새로운 오버워치 단편 애니메이션 영상이 세계 최초로 공개, 생중계된다.

<디아블로3>는 게임스컴 참가자들에게 부스에서 PC와 PlayStation4 버전의 강령술사의 귀환 팩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통해 망자의 군대를 조종하고 어둠의 기술을 연마할 수 있다.

여기에 추가로 게임스컴 참가자들은 블리자드의 메인 스테이지에서 관중들의 큰 호응을 불러일으킬 댄스와 코스프레 콘테스트, 쇼매치, 개발자 사인회, 퀴즈 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다. 비디오 게임스 라이브(Video Games Live) 공연은 25일과 26일 새벽 1시에 진행된다.

게임스컴 2017을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블리자드 게임스컴 웹사이트를 통해 박진감 넘치는 행사 내용을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여기에 유명 스트리머들도 블리자드 부스에서 그들의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단, 방송은 영문으로 진행되며 한국어 중계 및 자막은 따로 제공되지 않는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