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 2024’에서 자사의 오픈 소스 업스케일링 및 프레임 생성 기술인 ‘피델리티FX 슈퍼 해상도(FidelityFX Super Resolution, FSR)’의 최신 3.1 버전을 발표했다.

FSR 3는 ‘아바타 프론티어 오브 판도라’, ‘용과 같이 8’, ‘스타필드’, ‘쏘마터지’ 등 게임 타이틀을 지원한 바 있다. 이번 3.1 버전에서는 △플리커링 및 쉬머링, 고스팅 및 어지러움 현상을 개선하고 세부 묘사 등 특정 상황에서의 향상된 시각적 품질 제공 △프레임 생성 기능과 업스케일링 기능 분리, AMD FSR 3.1 프레임 생성 기술이 타 업스케일링 솔루션과 함께 작동할 수 있도록 개선 △벌칸(Vulkan) 및 엑스박스(Xbox) 게임 개발 킷 지원 △새로운 피델리티FX API로 개발자 디버깅 환경 개선 및 향후 최신 버전과의 호환 등을 제공한다.

AMD FSR 3.1은 지원 게임 타이틀의 프레임을 향상시켜 AMD GPU 및 APU, 경쟁사 하드웨어 및 게임 콘솔을 포함한 거의 모든 하드웨어에서 고품질·고성능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추후 ‘GPU오픈’ 개발자 대상으로 AMD FSR 3.1 기능이 배포되고, 이를 지원하는 게임이 출시되는 단계에서 추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AMD는 ‘드래곤스 도그마 2’,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컴플리트 에디션’, ‘아웃포스트 인피니티 시즈’를 지원하는 ‘아드레날린 에디션 24.3.1’도 함께 공개했다. 또한, ‘드래곤스 도그마 2’와 ‘디아블로 4’, ‘고스트러너 2’, ‘수어사이드 스쿼드: 킬 더 저스티스 리그’에 대한 HYPR-Tuned 기능 지원도 새로 추가됐다.

HYPR-Tuned 지원 게임 타이틀에서 AMD HYPR-RX 기능을 활용하면 AMD 라데온 안티렉, AMD 라데온 부스트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고, AMD RSR 또는 FSR이 자동으로 활성화돼 추가 성능 향상과 지연 개선 효과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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