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게임으로는 최초로 D.I.C.E. 어워즈 수상
올해의 액션 게임, 온라인 게임플레이 등 2개 부문 석권

<배틀그라운드>가 우리나라에서 개발된 게임이 사상 최초로 글로벌 게임 어워즈에서 2개 부문을 석권했다.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는 최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진행된 제 21회 D.I.C.E. 어워즈(D.I.C.E. Awards)에서 ‘올해의 액션 게임(Action Game of the Year)’과 ‘온라인 게임플레이(Outstanding Achievement in Online Gameplay)’ 등 2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D.I.C.E. 어워즈는 비영리단체인 AIAS(The Academy of Interactive Arts & Sciences)에서 매년 주최하는 행사로 33,000명 이상의 AIAS 회원들이 투표를 통해 각 부문별 최고의 작품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행사이다. 이 행사에서 우리나라의 게임이 수상한 것은 <배틀그라운드>가 최초다.

<배틀그라운드>는 ‘올해의 액션 게임’, ‘올해의 온라인 게임플레이’, ‘올해의 게임 기획(Outstanding Achievement in Game Design)’, ‘올해의 게임(Game of the Year)’ 등 4개 부분에 노미네이트 되어 이 중 상위 2개 부문에서 수상을 한 것이다.

‘올해의 액션 게임’은 가장 치열했던 부문 중의 하나였는데, <배틀그라운드>는 <콜오브듀티: WW2(Call of Duty: WWII)>, <컵헤드(Cuphead)>, <데스티니2(Destiny 2>, <울펜슈타인2: 더 뉴 콜로서스(Wolfenstein II: The New Colossus)> 등 4개의 다른 작품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온라인 게임플레이’ 부문에서는 <콜오브듀티: WW2>, <데스티니2>, <포트나이트(Fortnite)>, <고스트리콘: 와일드랜드(Ghost Recon: Wildlands)> 등과 경쟁을 벌였다.

<배틀그라운드>는 배틀로얄 장르를 선두 하는 게임으로, 출시 직후 전 세계 유저들의 폭발적인 호응과 함께 각종 세계 신기록을 세우고 있는 우리나라 게임이다.

펍지주식회사 김창한 대표는 “PC얼리 액세스 버전 출시부터 지금까지 저희와 이 여정을 함께해 준 전 세계 4,000만명의 플레이어 여러분들께 감사 드린다”며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배틀그라운드가 더 진화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올해도 변함없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린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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