月刊 아이러브PC방 12월호(통권 325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니드포스피드 엣지>의 흥행 내비게이션
넥슨 박상원 PM “높은 접근성으로 PC방 찾아가겠다”

넥슨의 차세대 온라인 레이싱게임 <니드포스피드 엣지>가 이달 7일 공개시범서비스(OBT)에 돌입한다. <니드포스피드 엣지>는 EA의 프로스트바이트 엔진을 기반으로 한 현실감 넘치는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며, 세계 유명 자동차 라이선스 획득을 통해 다양한 차종의 실제 디자인과 성능을 구현했다.

<니드포스피드 엣지>는 온라인게임 PC방 퍼블리싱의 대표주자 넥슨의 차세대 레이싱게임이라는 측면에서도 PC방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작품이다. 국민 레이싱게임으로 불리며 전국 PC방을 마성의 BGM으로 가득 채웠던 <카트라이더>의 인기가 떠오르기 때문이다.

PC방 대표 레이싱게임을 꿈꾸며 출발선에 선 <니드포스피드 엣지>. PC방 흥행의 길잡이로서 <니드포스피드 엣지>의 운전대를 잡은 박상원 PM을 만나봤다.

Q.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한다.
A. 넥슨에서 <니드포스피드 엣지>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박상원 PM이다.

Q. <니드포스피드 엣지>의 PC방 흥행 가능성을 어느 정도로 예측하고 있는가?
A. <니드포스피드 엣지>는 게임의 접근성이 매우 높고 한 판 한 판의 호흡이 대단히 빠르기 때문에 유저들이 즐기는 데 큰 어려움이 없으리라 생각한다. 지난 3월 파이널 테스트에서 PC방 점유율 순위 16위(게임트릭스 기준)를 기록하기도 했다. 정식 서비스에서는 조금 더 순위가 오르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다.

Q. <니드포스피드 엣지>가 타겟팅하고 있는 유저층에 대한 설명을 부탁한다.
A. PC 온라인게임인 만큼 PC방 방문 유저들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 국내 PC 온라인게임시장에서 PC방 사장님들과 PC방 유저는 넥슨에게 대단히 중요한 고객이다. PC방을 즐겨 이용하는 분들을 핵심 타겟으로 바라보고 있다.

Q. <니드포스피드 엣지>의 PC방 프리미엄 혜택으로는 어떤 것들이 준비되고 있는가?
A.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PC방 유저들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PC방 혜택을 다채롭게 준비하고 있다. PC방에서 <니드포스피드 엣지>를 플레이하면 게임 속 차량 중 가장 좋은 차량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횟수나 기간 제한 없이 무제한 이용 가능하다. 이 외에도 기타 경험치나 게임 보상 등을 보너스로 추가 제공한다.

Q. 오픈 초기에 진행될 PC방 프로모션이나 이벤트가 있다면
A. PC방 접속시간을 기준으로 넥슨 캐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PC방에서 많은 분들이 <니드포스피드 엣지>를 눈으로 보고 이용해봤으면 하는 마음에 PC방 체험존을 준비하고 있다. 12월 7일 OBT 시점에 체험존을 만나 볼 수 있다. 게임 플레이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대부분의 이벤트들은 PC방 유저들에게 추가 혜택으로 제공하도록 준비하고 있다.

Q. 마지막으로 PC방 업주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니드포스피드 엣지>는 누구나 쉽게 적응할 수 있는 게임이다. 또 게임을 플레이하는 과정을 들여다보면 게임 플레이가 추구하는 방향이 누군가와의 다툼이 아니라 속도를 즐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그런 의미에서 유료 상품을 구입하지 않고도 PC방 혜택을 통해 상상 속에 그리던 슈퍼카를 체험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앞으로 PC방 사장님들의 많은 성원과 응원을 부탁드린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