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미디어플랫폼, 기능 추가 및 개선한 최신 버전 관리툴 9월 18일부터 배포 예정
멀티샵 3.5.2.7 버전, 게토골드 6.9.6.0 버전으로 자동 및 수동 업데이트 가능
9월 21일, IDC 서버 안정화 작업으로 오전 시간대 일시적 서비스 제한

엔미디어플랫폼이 오는 18일부터 자사가 서비스하는 PC방 관리프로그램의 최신 버전을 배포할 예정이다. 새 버전에서는 기존에 제공됐던 기능들 가운데 일부를 향상시킨 것 외에도 새로운 기능 몇 가지가 추가될 예정이다.

우선 멀티샵은 3.5.2.7 버전으로 업데이트 돼 상품 판매 및 결제와 관련한 각종 기능의 변경 및 수정이 이뤄질 예정이며, 미성년자 로그인 제한, 회원 가입 시의 약관 내용, 무인기 현금 투입 기능 등이 일부 변경된다. 아울러 클라이언트 ON/OFF 기능이 세분화되고 윈도우 10에서의 한글 입력 문제도 수정된다.

새로 추가되는 기능으로는 고성능 게이밍 기어처럼 고객이 개별적으로 빌려 쓰는 물품들을 등록하는 ‘물품 대여 기능’, 클라이언트 종료 시간을 예약해 해당 시간에 자동정산 처리되도록 하는 ‘종료시간 예약 기능’, 그리고 최근 판매점을 모집 중인 넥슨 게임 아이템 사업과 관련한 ‘넥슨 2차 프리미엄 서비스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게토골드는 6.9.6.9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며, 클라이언트 잔여 시간 음성 안내 오류, 자리이동 요청 관련 오류, 본인 인증한 회원의 개인정보 변경이 안 되는 문제 등이 수정된다. 또한 요금제 설정 기능, 상품 판매 및 결제 등과 관련한 기능이 일부 개선되며 인수인계 시에 확인할 수 있는 매출 정보 보기 권한이 새롭게 신설된다.

새로운 기능으로는 PC 부팅 후 대기 중인 PC가 일정 시간마다 자동 종료되도록 하는 기능과 성인 및 비회원에 한해 후불 로그인을 허용하는 기능이 추가된다.

이 외에도 더 많은 변경 사항이 예고된 이번 업데이트를 두고 엔미디어플랫폼은 관리프로그램별 최신 버전 적용 방법과 변경되는 기능들에 대해 멀티클릭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공지하고 있으므로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매장은 최신 버전을 적용하기에 앞서 미리 숙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편, 엔미디어플랫폼은 오는 21일 IDC 서버 안정화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전 1시부터 8시까지 약 7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점검에서는 멀티클릭 홈페이지는 물론 관리프로그램들의 일부 기능이 제한되므로 내용을 확인해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대비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